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자꾸 사료를 남겨서 걱정이라면?

 

고양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료를 안먹는 고양이, 사료를 남기는 고양이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컨디션이 좋지 못하면 식욕이 없어지는건 똑같습니다. 고양이가 잘 먹다가 갑자기 밥을 안먹는다면 대부분 컨디션이 좋지 못하거나 어딘가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조금더 자세히 고양이들이 사료를 남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사료를 안먹는 이유>

 

 

-이거 맛없다옹!

오랫동안 잘먹던 사료를 갑자기 거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사료에 들어간 원료가 바뀐것을 알아채 미묘한 차이로 인해 거부를 하는것이죠.  또한, 사료가 공기중에 노출이 되어 냄사나 맛이 변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릇이 맘에 안든다옹!

고양이가 먹는 그릇,물그릇은 고양이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게 놔주어야합니다. 고양이들은 그릇 선호도에 따라 확실하게 먹고 안먹고 완고한 입맛을 보이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수염이 사료그릇에 자꾸 닿으면 고양이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게되고 이로 인해 사료를 안먹게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선호하는 재질과 입구가 넓은 그릇을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먹기 싫다옹!

만약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상황변화,환경변화가 있었다면 이로 인해 예민해진 고양이가 밥을 안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사나 새로운 동물친구의 등장등등 새로운 변화는 고양이에게는 큰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아프다옹!!

고양이가 밥을 안먹을때는 몸이 불편해서 못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감기가 걸리거나 코가 막히거나 위장에 염증이 있거나 이물질 섭취, 잇못의 통증등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이에 대해 집사가 세심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아픈경우에는 사료를 안먹는것 외에도 움직이지 않거나 구석에 숨는등 평상시와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럴경우에는 바로 병원으로 데리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만고양이가 갑자기 사료를 안먹을 경우 간의 기능이 떨어져 건강에 영향을 미칠수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입짧은고양이

 

<고양이가 사료를 안먹을때 어떻게 해야할까?>

고양이가 사료를 안먹을때는 제일 먼저 건강의 문제인지를 체크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만약 건강의 문제라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건강체크

몸상태 체크, 먹은 사료양을 체크

-사료상태체크

사료브랜드의 변화된 부분이 없는지 체크, 또한,사료 테스트로 고양이가 선호하는 사료를 체크

 

고양이가밥을안먹어요

 

-간식뿌려주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사료위에 토핑처럼 뿌려줍니다.

-사료그릇 바꿔주기

고양이가 좋아할만한 다양한 그릇을 사용하여 선호하는 그릇을 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