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이빨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고양이껌 닥터페트라 캣즐 개봉박두!

 

고양이장난감

 

안녕하세요. 이번에 궁디팡팡캣페스타에서 제일 기대하며 사온 닥터페트라 캣즐 고양이껌 솔직후기입니다.  저는 세트구성 하나와 캣즐로만 구성되어있는 상품한개 이렇게 두개에 만원에 구매했는데 궁디팡팡코인이벤트 덕분에 캣들을 두개 더 서비스로 받아왔습니다.

 

닥터페트라

 

캣즐봉투가 츄르처럼 생겨서 그런지 물감이는 뜯기전부터 격한 관심을 가졌습니다. 물감이는 양치질에 거부감이 없어서 이빨관리에 큰 어려움은 없지만 많은 지인분들이 양치질을 싫어하는 고양이 덕분에 이빨관리에 걱정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럴때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 너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캣즐

 

현장에서 구매를 해서 리뷰를 검색해보지도 않고 바로 신기해서 구매했는데, 수의사가 만든 건강한 반려묘 전용 덴탈껌이라는 타이틀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후기도 매우 좋아서 기대가 더 되었습니다.

 

 

<닥터페트라 캣즐 고양이 치석관리 가능할까?>

고양이의 구강구조 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져 고양이가 물었을때 치석이 자연스럽게 제거가 될 수 있도록 홈과 너비를 디테일하게 설정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4가지의 기능적인 부분을 설계하여 만들어 특허까지 냈을정도라고 합니다.

 

 

닥터페트라캣즐

 

고양이가 더 잘 씹을 수 있도록 사냥놀이를 통해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 닥터페트라, 그래서인지 낚시대와 연어맛, 닭고기맛 캣즐이 하나씩 들어가 있는 세트구성도 있답니다. 물론, 캣즐만 살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껌고양이이빨관리고양이치석관리

 

캣즐은 두가지 타입이 있으니 고양이 입맛에 따라 혹은 고양이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감이의 경우 연어보다는 닭고기를 더 좋아하고 생선류는 설사할때가 많아 닭고기로 구매했습니다.

 

<캣즐 닭고기맛>

고양이 요로계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주원료 국내산 닭가슴살,키토산,크랜베리,DL-메티오닌,베타클루칸,스피루리나)

<캣즐 연어맛>

고양이 헤어볼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알래스카산 연어,비오틴/아연, 캣잎오일,차전자피,파파인,베타글루칸,스피루리나)

 

젤라틴, 인공색소,타피오카,글루텐,방부제,항생제,프로필렌글라이콜 무첨가로 좋은 성분들로만 가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1000마리 이상의 기호성 테스트로 만들어진 최고의 황금비율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더 기대가 됩니다. 

 

고양이이빨

 

<닥테페트라 급여방법>

1일 권장급여량에 맞게 꾸준히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4kg - 1~2 스틱/ 4~6kg - 2~3스틱/ 6kg - 3~4스틱) 

고양이가 많이 씹어 먹을 수 있도록 캣즐의 끝부분을 잡고 급여해줍니다.

캣즐끼리 결합하여 사냥놀이를 하여 기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캣즐을 급하게 삼켜먹는 고양이의 경우 날개부분을 기준으로 잘라서 주어야합니다.

반려묘 전용 치약을 묻혀서 급여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물감이의 경우 입맛이 많이 까다로운 편인데, 먹는것만 거의 먹는 타입으로 동결건조간식외에는 잘 안먹는 경우가 많고 먹더라도 설사나 혈변을 보는 경우가 많아 첫 테스트로는 조금만 급여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만,

 

고양이양치질대신고양이건강관리

 

너무 격한 반응에 당황스러운 집사,

 

고양이껌캣즐

 

너무 열정적으로 얼굴을 들이밀어서 조금 무서울뻔했습니다. 내 새끼지만 너무 열정적으로 얼굴을 들이미니 너님의 이빨이 너무 부담스럽다...

 

닥터페트라고양이껌

 

일단 기호성은 완벽하게 통과! 이제 장난감으로 놀아줘봐야겠습니다. 낚시대 끝쪽에 캣즐을 쏙 집어넣어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슉슉~ 고양이 낚시대 장난감 처럼 휙휙 돌려가면서 놀아주는데, 캣즐을 좋아하니 사냥놀이에도 반응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쉽게 뚝뚝 끊켜버리는 캣즐에 제가 잘못 끼워줬나 싶어서 당황했습니다.

 

양치싫어하는고양이

 

떨어진 캣즐을 잡고 다시 끼어보려했지만 자꾸 끊어져 그냥 손으로 캣즐을 잡고 급여해주었습니다.

 

집사야 내놔라냥!

 

다ㄱ터페트라기호성

 

<캣즐의 대한 격한 반응과 끊어져서 당황하는 집사!>

 

 

 

조금만 줘야지 하다가 너무 허버허버 먹으려고 해서 주다보니 어느새 반을 다 줘버렸습니다.

 

고양이이빨관리장난감

 

물감이의 경우 몸무게가 2.3~2.5kg이라 한개의 스틱까지는 문제는 없지만 장이예민한 친구들의 경우 첫 급여는 조심히 주는게 좋아서 캣즐 반개에서 급여를 멈췄습니다. 다 주고 나니 후두둑 다끊켜서 널부러진 캣즐,

 

궁디팡팡쇼핑목록

 

남은캣즐은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자잘하게 짤린 캣즐은 그냥 치약 묻혀서 다음날에도 급여했는데 잘라서 주면 그냥 삼길까 걱정했지만 그래도 두세번 씹어서 삼키더라구요~ (특히, 크게주면 허겁지겁 씹지 않고 먹다 목에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여 급여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닥터페트라 솔직후기>

기호성은 정말 좋았습니다. 사료향이 나서 안먹을줄(사료를 잘 안먹는 타입이라)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격한 반응이라 거의 동결건조 간식 수준으로 좋아하더라구요! 심지어 본인이 좋아하는 간식 줄때만 하는 손내밀기도 알아서 해주고 빵야까지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사냥놀이를 해주기에는 너무 약했습니다. 구매하신다면 캣즐만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치아관리부분에서는 급하게 먹는 친구들의 경우에는 큰 효과는 없을것 같고 아이들이 몇번씹어서 먹는다면 효과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츄르도 세트면 몇천원하는데, 츄르대신에 간식으로 주기에 가성비 적인면에서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 먹으면 재구매의사가 있답니다 . 이빨관리 측면보다는 간식이지만 이빨에 좋다는 개념으로다가...? 너무 이빨관리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준다면 만족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78

 

고양이 집에서 치석관리 하는방법?

고양이 칫솔질에도 쌓이는 치석, 셀프 치석제거기로 고양이 이빨관리 해주세요! 치석제거간식이나 이빨관리사료를 먹으면 그나마 덜 생기기는 하는 고양이 치석! 특히, 습식사료를 먹는 고양이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27

 

고양이 발톱깎기 이렇게 쉬워요~(feat.고양이 발톱관리)

고양이 발톱 매번 잘라 줘야 하나요? < 고양이 발톱깎기 편> 고양이가 스크래처 혹은 소파나 가구를 발톱으로 긁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발톱을 안 깎아줘도 될 것 같지만 집고양이의 경우에는 반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5

 

고양이가 좋아하는 버박치약 ! 고양이치아관리 방법과 주기등 필수정보

손쉽게 고양이 양치질하는 방법과 고양이 치약 추천 버박 C.E.T 고양이 치약 오늘은 물감이가 사용하고 있는 버박 C.E.T 치약과 올바른 고양이 치아관리, 그리고 고양이 이 닦기 주기와 언제부터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