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칫솔질에도 쌓이는 치석, 셀프 치석제거기로 고양이 이빨관리 해주세요!

 

고양이치석관리

 

치석제거간식이나 이빨관리사료를 먹으면 그나마 덜 생기기는 하는 고양이 치석! 

 

특히, 습식사료를 먹는 고양이들은 치석이 더 많이 그리고 빨리 쌓이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물대신 습식탕을 먹는 박물감군은 하루에 1회이상 칫솔질을 해줌에도 불구하고 치석이 쌓이더라구요.

 

 

 

치석예방간식은 입에도 안대는 냥뭉이 박물감군,

 

너 오늘 체포되었어! (용품샵에 구매한 셀프 치석기로 고양이 치석 제거에 도전해보는 박집사!)

 

박집사, 왜이러냐옹?

 

고양이이빨

 

조금씩 쌓일때마다 살짝 긁어내면 부셔져서 제거가 되는 치석, 아무래도 기간이 오래 지나지 않아서 쉽게 치석제거가 가능한가 봅니다. 

 

그래서 고양이 셀프치석제거기(강아지 셀프치석기 겸용)를 사용하면 좋겠다 싶어서 냉큼 구매했지요.

 

고양이치석

 

인터넷에서 구매하시면 다양한 브랜드의 고양이,강아지 셀프 스케일러가 있으니 구매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용품샵에는 오션케어앤맘것만 있어서 저는 이걸로 샀는데, 종류도 반달형만 보여서 이것만 있는줄 알고 샀는데 3가지 타입의 고양이 셀프 스케일러가 있었네요!

 

냥이이빨
출처:오션케어앤맘

 

저는 일단 반달형만 있어서 이걸로 구매했는데~ 사용하는데 괜찮았어요! 

 

사각형이나 샤프형이 사용할때 더 안정감은 있어보이는데 약간 구석 숨어있는 치석케어에는 반달형이 좋을것 같아서 저는 만족합니다.

 

귀여운냥이

 

물감의 첫번째 치석제거기, 반달형 셀프 스케일러는 가격 3,000원대에 구매했어요! 

 

재질은 스테일레스 재질로 구성되어있고 전체길이는 17.5cm, 원산지는 파키스탄이라고 합니다.

 

 

냥이움짤

 

일단 흥미로운지 관심을 가지는 박물감군,

 

 킁! 킁! 못보전 물건이다냥~

(앞으로 다가올일을 전혀 예상치 못하고 얌전히 있는중)

 

고양이키우기

 

도망 못가도록 고양이 멱살을 턱 잡는 박집사!

낌새가 이상하다옹 ㅠㅠ

(이상하지만 벗어날수 없는 박물감군 흐흐흐흐)

 

고양이이빨관리하는방법

 

좀 무서워보이는 스케일러, 사실 너무 뾰족해서 다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칼날 같은 느낌의 예리함은 없어요. 많이 무딘 칼느낌정도? 사각형이나 샤프형태의 스케일러보다는 뾰족하기에 사용할때 더 주의하여 사용할것 같아요. 

 

예상치 못한 움직임등에 아이들이 다칠수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듯합니다.

 

 

고양이관리

 

무섭다냥! 항복이다옹!

 

 

고양이이빨질병

 

정말 무서운건지, 조용히 잘 버텨주는 박물감군입니다. 

 

 

고양이 치석제거후, 고양이 칫솔을 사용하여 한번 더 정리 해주었더니?!

 

냥이치석

 

이렇게 사용전 후 차이 보이시나요?!

 

고양이셀프치석제거기

 

깨끗해진 물감이 이빨! 열심히 양치질해줘도 많이 싸여서 고민했는데, 이렇게 셀프스케일러로 살짝 건드린 후 양치질하니까 무리없이 제거가 되네요~

 

물감이도 이빨전용사료, 치석제거용사료를 먹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습식탕을 먹어서그런지 칫솔질을 해주어도 3~4일만에 치석이 다시 쌓이더라구요!

 

치석이 쌓이면 아무래도 이빨이 붉어지고 그래서 치석제거간식도 여러번 구매했는데 무용지물이였는데 이렇게 쉽게 제거 할수 있었네요?!

 

혹시라도 이가 상할까봐 살살 하얀부분만 건드리는데 쉽게 부서지는 치석! 고양이 치석 다 없애버리겠어라는 마음으로 

세심하게 정리를 해줍니다.

 

**혹시라도 아이가 움직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하면 바로 그만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무리하게 진행하다 오히려 다칠수 있으니까요~**

 

물감아, 앞으로도 먹고 양치질은 기본이다 ! (얌전히 있어준 박물감군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박집사입니다!)

 

 

 

고양이도 훈련이 가능할까요?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치아 관리 방법?

 

고양이가 좋아하는 버박치약 ! 고양이치아관리 방법과 주기등 필수정보

손쉽게 고양이 양치질하는 방법과 고양이 치약 추천 버박 C.E.T 고양이 치약 오늘은 물감이가 사용하고 있는 버박 C.E.T 치약과 올바른 고양이 치아관리, 그리고 고양이 이 닦기 주기와 언제부터 ��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도 마자시를 해준다?

 

고양이 마사지 방법과 지압으로 고양이 건강하게 챙기기!(+치유하고 치유받는 고양이 마사지책 �

고양이 마사지 방법과 고양이 지압 방법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얼마전 추나쿠션(고양이 척추에 좋다고 광고)을 알게 되어 물감이의 경우 먼치킨 고양이이다 보니 척추나 관절 걱정을 많이 ��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귀청소 하는방법?

 

고양이 귀청소 하기! 고양이 귀지로 건강체크까지?

고양이 건강체크, 고양이 귀청소 주의사항 및 올바른 고양이 귀청소 고양이의 오감중에 제일 발달된 부분은 바로 청각이기 때문에 귀는 고양이에게 엄청 예민하고 중요한 부분이라고�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항문낭 짜줘야하나요?

 

고양이 항문낭 짜기! 고양이도 항문낭 관리 방법

고양이 항문낭 관리방법, 고양이도 짜줘야 하나요? 고양이 항문낭이란? 고양이, 개등 대부분의 육식 동물에게 존재 하는데 항문을 기준으로 4시, 8시 방향으로 복주머니 처럼 위치해 있습니다. ��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