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정전기 원인과 고양이 전정기 현상 막는 방법?

 

고양이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정전기 일어나서 불편한 경험 하신적 있으실거예요. 돌물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피해 갈수 없는 정전기문제! 

 

 

 

고양이에게 부비부비 하려는 순간 따꼼하고 튀는 정전기에 집사도 놀라지만 고양이들도 깜짝 놀라 이런일이 반복되는 경우 고양이들에게도 스트레스가 되어 나중에는 만지는 것 조차 싫어하게 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먼치킨

 

그렇다면 이렇게 집사에게도 고양이에게도 스트레스인 고양이 정전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정전기 원인을 알아 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양이 정전기 원인과 정전기 없애는방법 >

1. 건조한 실내

 

정전기가 발생하는 이유 중 제일 큰 요인이 되는 것은 바로 실내 습도입니다.습도가 높고 수분 손실이 어려운 여름에는 체내의 전기가 방출되는데 특히, 봄,가을,겨울에는 실내공기에 수분이 적어 실내가 건조해지기 쉬워 정전기가 잘 일어나기에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건조한 실내는 고양이의 컨디션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내습도 50%에서 60%정도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가습기를 활용하여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주면 좋겠죠~?

 

고양이정전기

 

2.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제품

유독 정전기가 잘 일어나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극세사 이불의 경우 촉감은 좋으나 정전기가 잘 일어나며 아크릴제품, 폴리에스테르 제품 역시 정전기가 잘 일어납니다. 실크재질은 정전기를 막아주기도 하니 이를 활용하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고양이가 옷을 입는 경우에는 고양이 전용 섬유연제를 사용하고 옷을 안입는 다면 정전기 방지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사람용 제품을 사용하게 될경우 고양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고양이 전용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마 오일, 향이강한 제품은 후각에 예민한 고양이들에게 불편함을 주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식초 한두방울 정도 이용해 세탁을 한다면 정전기 방지에 좋다고하네요!

 

고양이짤

 

3. 집사의 건조한 손

고양이를 쓰다듬는 집사의 손이 건조할때 정전기가 생기는 원이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손이 보습이 잘 되어있다면 정전기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핸드크림을 잘 발라주고 관리를 해준다면 집사의 손도 좋고 고양이도 좋겠네요~ 급한 경우에는 물을 뿌려서 쓰다듬어 주면 됩니다.

 

 

 

4. 잘못된 빗질

고양이 빗질을 해줄때 털과 고양이브러쉬 사이에 마찰이 생기면서 정전기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럴때에는 고양이 헤어 린스를 물에 섞어서 뿌린 후, 빗질을 해주거나 물을 뿌려 빗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털의 윤기가 많이 줄어들고 거칠어지기 쉬워 고양이 린스 섞은 물로 목욕을 시켜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치킨고양이

<고양이 정전기 방지 , 고양이 정전기 대처방법>

 

고양이 정전기가 심하게 발생했을때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는것도 좋은데요. 고양이가 사용하는 이불이나 쿠션에 뿌려주면 좋습니다.  

 

인터넷이나 마트에서도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구매할 수 있지만, 시중에 파는 제품의 경우 강한 향이 나기때문에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음으로 직접 만들어서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만드는 법>

고양이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만들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고양이 린스를 물과 함께 섞어주거나 식물성 글리세린과 EM용액을 물에 섞어 스프레이 통에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겨울철에 늘 생기는 정전기라고 방심 할때 고양이는 정전기로 인해 통증을 느낄 수 있음으로 잘 알고 대처하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https://mulgammom.tistory.com/57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98

 

고양이 이동가방으로 완전 편하네요. 허그프론트백 구매후기!

고양이 포대기 산책가방, 허그프론트백 , 고양이 이동가방 추천 원래는 고양이 이동가방으로 도그아이 강아지 뉴린넨 프론트 백팩을 사용했었는데, 처음에 살때 큰게 고양이한테 편할줄 알고 L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00

 

고양이 청력에 대해 알아보기!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 무서워하는 소리는 무엇일까요?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 무서워하는 소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고양이는 청각이 매우 예민한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고양이는 두개의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94

 

고양이가 이상한걸 먹었어요! <고양이 이물질 섭취시 주의사항과 대처방법>

고양이 비닐, 실, 깃털등등 이물질을 섭취했을때 대처방법과 주의사항!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고양이들의 돌발행동에 놀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이물질 섭취로 놀란경험을 하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93

 

고양이가 쳐다보는 이유? 집사는 알고 싶다!

고양이가 째려봐요! 고양이가 집사를 노려보는 이유는? 문득 일을 하다 시선이 느껴져서 돌아보면 빤히 쳐다보고 있는 고양이를 접하는 집사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해요~ 가끔 얘가 나를 노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