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있는 재료로 응용해서 만든 내멋대로 LA파이 레시피로 만들기

 

LA파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생이 맛있다고 한번 만들어보라고 해서 만들어본 LA파이 베이킹 후기입니다. LA파이는 이름만 파이고 거의 찹쌀떡 식감의 쫀득함이 살아있는 빵과 떡의 중간식감이 특징으로 미국으로 이민간 분들이 떡이 먹고 싶은데 재료를 구하기 힘들어 찹쌀가루와 견과류로 반죽을 만들어 오븐에 구운것에서 유래가 된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재료는 슈퍼에서 다 살 수있는 것들이였습니다. 오리지날 레시피는 완두배기,팥배기가 들어가지만 저는 그냥 응용해서 집에있는 재료를 몽땅 넣어서 만들었답니다.

 

LA파이만들기

 

<사진으로 보는 베이킹 순서>

**레시피는 마지막에 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찹쌀가루 200g,설탕40g,베이킹 파우더 1g, 베이킹소다1g,소금2g 을 담아줍니다. 대부분은 건식찹쌀가루를 사용하여 만든다고 해요 그래야 더 쫀득한 식감이 산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슈퍼에서 파는 그냥 찹쌀가루를 샀습니다.

 

LA파이레시피

 

혹시 모를 덩어리를 채에 걸러주세요.

 

쫀득한LA파이

 

잘 믹스해준 가루에 우유230ml를 넣고 믹스해줍니다.

 

 

향이 더 좋게 하기위해서 저는 시나몬 가루를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하니가 색감도 더 브라운으로 잘 나온것 같아요!약식떡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파이만들기

 

오리지날 레시피는 완두배기,팥배기 그리고 호두 아몬드가 들어가지만 집에 있는 호두가 똑 떨어져서 그냥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은 재료들로 섞어보았습니다. 해바라기씨,아몬드 그리고 건조 무화과를 잘라서 넣어 줬습니다.

 

찹쌀빵만들기

 

뭔가 부족하다 싶어서 냉장고를 뒤져보니 팥이 있길래 불린건 아니지만 물에 설탕 두큰술 넣고 한 30분 끓이니까 먹을만해서 이것도 식혀서 같이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또 집안을 이리 저리 둘러보니 보이는 쌍화차고명! 이거 어차피 안먹으니까 반죽에 넣어 버려야 겠습니다. 대추향이 은근 올라오네요!

 

 

그렇게 재료를 다 넣고 믹스믹스~ 견과류들이 고르게 잘 섞이도록 여러번 저어줍니다.

 

 

저는 베이킹 틀이 없어서 그냥 다이소 에어프라이 전용 종이호일위에 그대로 반죽을 부었습니다. 

 

초보홈베이킹

 

에어후라이기에서 180도에서 20분 구워서 확인해보니 노릇노릇 잘 구워져서 꺼내서 식혀준 후, 잘라 주었습니다. 자르는데 겉면이 바삭 바삭 소리가 날정도로 바삭함이 살아 있었어요.

 

간단한베이킹

 

동그란 모양이라 이쁘게 잘린 LA파이는 중간부분밖에 없지만 그래도 한번 예쁘게 담아봅니다.

 

초간단레시피

 

짜잔! 쫀득함이 살아있는 LA파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시나몬 가루를 넣어서 향도 더 좋은것 같아요. 먹기도 전에 옆면으로 보이는 쫀득한 느낌! 무화과까지 들어가니 잘린 단면이 너무 예쁘네요~

 

빵만들기

 

한입 먹어보니~ 빵과 찹쌀떡중간이라고 했는데, 제 레시피는 빵식감보다는 쫀득함이 더 많아서 찹쌀떡 느낌에 더 가까웠어요. 겉이 바삭 안은 쪽득한 짭쌀떡느낌에 시나몬 가루 때문인지 쌍화차 고명의 대추때문인지 약간의 약밤같은 느낌도 났습니다.

 

파이만들기

 

팥은 조금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콩을 안좋아하기에 다음에 제가 먹는걸로 구운다면 콩빼고 아몬드랑 호두 많이 그리고 적당한 무화과를 넣어서 구우면 제 입맛에 더 딱일 것 같습니다.(콩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리지날을 먹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무화과를 넣은게 식감면이나 맛면에서 더 좋았습니다. 쫀득한 식감에 쫀득한 건무화과가 같이 있으니까 씹히는 맛이 더 좋았고, 달달함을 더 살려줘서 궁합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아이들 입맛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LA파이겠구나 싶은 생각은 드네요! 재료도 구하기 쉽고, 만드는데 시간도 얼마 안걸려서 한번씩 만들어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맛있는LA파이

 

<LA파이 만들기(LA파이 레시피)>

재료:찹쌀가루210g, 설탕40g, 베이킹파우더1g, 베이킹소다1g, 소금2g, 우유230ml, 견과류외 넣고싶은 재료는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저는 아몬드,해바라기씨,무화과,팥끓인거를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1.찹쌀가루,설탕,베이킹파우더,베이킹소다,소금을 믹스해줍니다.

2.믹스한 가루에 우유를 넣고 고르게 저어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향과 색감을 위해 시나몬 가루를 추가했습니다.**

3.만들어진 반죽에 견과류(넣고 싶은 재료 옵션)를 넣고 잘섞어줍니다.

4.에어프라이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5.18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6.다 구워졌으면 꺼내서 식혀준 후, 예쁘게 잘라줍니다.

 

 

▼▼다른 맛있는 빵 레시피▼▼

https://mulgammom.tistory.com/187

 

노오븐 초간단 5분 홈베이킹 <피넛버터 딸기쨈 트라이팬케이크:나디야 초간단 레시피>

넷플릭스 나디야 초간단 레시피 보고 따라한 노 오븐 홈베이킹, 5분이면 반죽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재미있게 봤던 나디야 초간단 레시피에 나온 홈베이킹, 바로 트레이 팬케이크만들기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71

 

고양이도 탐내는 대파스콘! 자꾸만 손이가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대우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대파치즈스콘만들기 (feat.대파스콘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 과메기를 먹고 파채가 많이 남아 만들어본 대파스콘 레시피입니다. 생각 했던 것보다 더 맛있어서 자꾸만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65

 

호떡 롤 스콘 2탄, 이번에는 좀 더 롤느낌 나도록 예쁘게 스콘만들기!

시나몬롤스콘 만들기, 시나몬 스콘 레시피 안녕하세요. 지난번 호떡 롤 스콘 레시피를 올렸었는데, 부모님이 더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 새롭게 만들어본 호떡 롤 스콘(시나몬 롤 스콘)입니다. <시

mulgammom.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   2021/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