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콤 상콤 촉촉 3박자 레몬파운드케이크, 레몬빵만들었어요!

 

레몬빵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식감이 아쉬워서 다시 만들어본 레몬빵! 이번에는 레몬빵틀에 구워서 모양도 더 귀여워졌답니다. 이번에는 촉촉한 파운드케이크 느낌이 살아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만약 바삭한 크런치한 식감을 더 좋아하신다면 레몬스콘레시피로 구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사진으로 보는 베이킹 순서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레몬빵 레몬파운드케이크 만들기>

 

버터와 설탕을 섞어줍니다.(저는 그냥 믹서기를 이용했습니다.)  버터와 설탕을 크림처럼 섞어주어야 맛있게 구워집니다.

 

레몬빵만들기빵레시피

 

바닐라익스트랙, 계란,소금,레몬쥬스를 넣고 믹스해줍니다.

 

빵홈베이킹

 

중력분 베이킹파우더(레몬제스트 있으면 추가 없으면 생략)를 체에 걸러 볼에 담아줍니다.

 

빵반죽만들기

 

앞에 버터반죽을 가루와 함께 섞어줍니다.

 

홈쿡

 

중간에 버터밀크를 넣고 고르게 섞어줍니다.

 

레몬빵

 

녹인터버를 틀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미니오븐

 

준비한 반죽을 틀에 부어줍니다. 너무 꽉담지는 마세요~ 부풀어 오릅니다.

 

미니오븐빵만들기파운드케이크만들기

 

175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위에가 살짝 노릇해지면 됩니다. 오븐에 넣고 기다리는 동안 레몬쥬스와 슈가파우더를 섞어 레몬시럽을 만들어 줍니다.

 

레시피

 

다구워진 빵을 틀에서 꺼내줍니다.

 

레몬아이싱레몬빵만드는법

 

구워진 빵 윗면에 레몬시럽을 고르게 발라주세요.

 

레몬빵레시피

 

빵이 식는동안 레몬아이싱을 만듭니다. 레몬쥬스,슈가파우더,우유를 넣고 섞어준후, 빵위에 고르게 발라줍니다.(달달한 빵을 좋아하신다면 듬뿍올려주세요! 덜 달고 싶으시다면 조금만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후 레몬 아이싱이 굳을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시면 끝!

 

레몬파운드케이크레시피

 

짜잔! 너무 귀요미한 레몬빵이 완성되었습니다. 레몬아이싱이 고르게 발라지지는 안았지만 그래도 맛은 좋아요!

 

레몬빵만들기1

 

촉촉 푹신한 케이크 단면 보이시나요?

 

레몬파운드케이크만들기

 

사각틀에 만든 레몬빵은 레몬파운드케이크 느낌이 잘 살았어요! 너무 단거는 싫어서 위에 살짝만 레몬아이싱을 발라줬습니다. 그래서 조금 덜 하얗게 보입니다.

 

레몬빵만들기

 

이번 레몬빵은 어머니가 제일 좋아하셨어요. 동생은 위에 달달한게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촉촉한 빵보다는 약간 보슬,바삭같은 느낌의 레몬스콘이 더 좋은것 같아요. 촉촉한빵을 좋아하신다면 이 레시피도 좋아하실 것 같네요~

<레몬케이크 레시피, 레몬빵 레시피>

빵 파운드케이크 재료 : 중력분70g, 베이킹 파우더 5g,  버터 75g, 작은계란1개, 설탕40g, 바닐라익스트랙 조금, 레몬쥬스1테이블스푼(레몬제스트가 있으면 그것도 조금 넣어주세요.) , 버터밀크 40g, 소금1g

레몬시럽 재료 :  레몬쥬스25ml, 슈가파우더 1테이블스푼

레몬아이싱 재료 : 슈가파우더 75g, 1테이블스푼, 우유 아주 조금

 

 

 

<버터밀크 만드는방법>

우유160ml, 레몬즙1티스푼을 섞은후, 실온에 30분간 방치해주면 약간 굳은 상태가 되는데 사용하신 후 남은 버터밀크는 냉장보관하시면 3~5일정도는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1. 중력분70g, 베이킹파우더5g을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2.버터75g와 설탕40g을 넣고 크림이될정도로 잘 섞어줍니다.

3.추가적으로 계란과 소금1g 그리고 바닐라익스트랙 조금, 레몬쥬스1테이블스푼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4. 1번과 3번을 믹스해주다 버터밀크40g도 넣어 믹스하여 반죽을 완성합니다.

5. 틀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6.반죽을 틀에 담은후 175도에 약 20분 구워줍니다.

7.구워진 빵 윗면에 레몬시럽(슈가파우더1테이블스푼과 레몬즙25m를 믹스)을 발라줍니다.

8.레몬아이싱(슈가파우더75g와 레몬즙1테이블스푼 그리고 우유 아주 조금 믹스하여 걸쭉하게 만들어줍니다.)을 위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9.위에 레몬 아이싱이 굳을때까지 기다려주면 끝!

 

 

https://mulgammom.tistory.com/285

 

밤스콘레시피 , 달달하고 촉촉한 밤스콘 만들기

깡통밤으로 만들어본 달콤 촉촉 밤스콘 만들어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집에서 스콘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밤스콘을 만들려고 구매해두었던 깡통에 든 밤을 이용해서 만들어 봤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93

 

노밀가루, 쌀가루로 팥만쥬 만들기(팥만쥬 레시피)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만든 쌀팥만쥬! (노 밀가루, 연유없이 만드는 팥 만쥬 레시피) 집에있는 재료들로 처음 만들어본 팥만쥬 입니다. 처음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자주 해먹을것 같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