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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할때 과자대신 먹기 좋은 두부큐부과자 만들기

 

두부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부과자를 만들어 봤는데 특별히 다이어트식으로 만드는 두부큐브과자로 노밀가루, 노버터, 노슈가로 만드는 두부과자랍니다.

 

 

 

건강식일것 같아서 만들어봤는데 생각했던 두부과자랑은 완전 맛이 달르게 겉바삭 속은 약간 덜말라 쫄깃한 담백한 맛이라 호불호가 확 갈리것 같기는합니다.

 

만드는 재료들이 식물성이라 비건간식으로도 괜찮을것 같은데, 요 두부과자는 맛있다기 보다는 그냥 입심심할때 과자대신 먹기 좋은 간식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뭔가 조금은 아쉬웠던 두부과자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다이어트 두부큐브과자만들기>

재료:두부한모,간장,식물성오일,마늘가루,옥수수전분가루

 

 

 

먼저 두부를 잘 말려주세요. 넓게 잘라서 신문지 깔고 그 위에 키친타월을 올린후, 두부를 올려서 그릇으로 눌러준 상태로 30분~1시간정도 방치하시면 두부의 수분이 쫙 빠진답니다.

 

두부과자만들기

 

그후, 두부를 작게 사각형으로 잘라줍니다.

 

담백한두부과자

 

두부 반모씩 간장 한큰술, 식물성 오일 한큰술,마늘 1/2큰술을 넣고 잘 버무려 준후,양념이 잘 베이도록 약 30분 정도 방치해줍니다. 

 

 

옥수수 전분가루 2큰술을 넣고 비벼줍니다. 봉지를 이용해서 믹스하면 조금 더 쉽게 고르게 바를 수 있답니다.

 

 

잘 버무려진 두부를 오븐팬에 올리고, 200도에서 약 20~30분간 구워줍니다. 겉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살짝 뒤집어서 조금더 구워주세요.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완성! 

 

 

다 구워진 두부는 식힌 후, 더 바삭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다이어트간식만들기

 

확실히 겉 부분은 바삭합니다. 워낙 수분이 많아서 그런지 저는 안쪽은 덜 구워져서 덜 말린 두부느낌의 쫀득한 식감의 두부과자가 완성 되었습니다.

 

비건간식

 

간을 해서 완전 맹맹하지는 않은데 그래도 담백한 맛은 있어요. 입이 심심할때 과자대신에 맛보기는 좋은데 그냥 말린두부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든 두부과자는 하루 지나면 눅눅해지니까 바로 섭취하시거나 눅눅해진다면 에어 프라이기에 살짝 돌려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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