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 좋은 초콜렛칩 쿠키만들기! 

 

초코칩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조카가 놀러와서 함께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사실 이런거 안하면 자꾸 유투브로 영상만 보려고 해서 흥미유발 소재를 찾아보는데, 마침 간식도 만들겸 직접 만들어서 친구들한테 나눠주라고 하니까 너무 좋아하면서 초집중을 해서 만들더라구요~ 

 

 

 

열심히 만들다보니 시간도 훅훅 지나가고,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까 더 좋아하는 조카를 보니 뿌듯했습니다.  그럼 사진으로 보는 초코칩쿠키만들기 입니다.

**마지막에 레시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믹서기가 없어서 그냥 버터를 녹여서 만들어서 쫀득한 식감이 조금 덜 했어요! **

 

초코칩쿠키만들기

 

<초코칩쿠키 만들기>

중력분100g, 베이킹파우더1.2g. 베이킹소다 0.8g,소금0.5g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초코칩레시피

 

녹은버터(실온상태로 믹서기로 섞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 저는 없어서 그냥 녹여서 했어요.)50g과 흑설탕40g그리고 일반설탕30g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초코칩쿠키만드는방법맛있는초코칩쿠키

 

잘 섞인 반죽에 올리고당5g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초보베이킹

 

달걀반개와 바닐라액스트라 넣고 믹스합니다. 저는 미니오븐이라 양을 적게 만들기때문에 큰용량 하시는 분들은 모든 용량을 두배로 하시면 되는데, 그때는 계란을 한개 하시면 되겠죠? 

 

홈베이킹

 

미리 준비해두었던 파우더를 채에 걸러서 위의 반죽과 믹스해줍니다.

 

미니오븐쿠키

 

약간 포슬포슬하니 반죽이 덩어리 질때 초코칩 50g을 넣어줍니다.

 

대우미니오븐쿠키

 

잘 섞이도록 반죽해줍니다. 다 섞은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 30분간 휴지시켜주었다 꺼내서 모양을 잡아 주면됩니다.

 

대우미니오븐

 

저는 휴지시간 없이 빠르게 만드느라 바로만들었는데, 그러면 반죽이 많이 끈덕 거리기 때문에 중력분 가루를 손에 묻쳐서 쿠키 모양을 잡아주었어요!

 

미니오븐쿠키만들기

 

조카의 작은 손으로 이렇게 귀여운 반죽을 완성 했습니다. 조카말로는 토끼,리본, 별, 하트, 트리랍니다. 생각보다 잘 만들었죠?

 

맛있는쿠키

 

조카가 만드는동안 저는 남은 반죽을 후다닥 동그랗게 만들어서 미리 구웠습니다. (다 구워질때까지 조카는 반죽을 만들고 있었답니다.)

 

쿠키레시피추천

 

잘 만들어진 반죽을 팬에 잘 올려놓고 예열된 대우미니오븐 180도에서 10분정도 구워줍니다.

 

홈베이킹쿠키초코홈베이킹

 

다 구워진 쿠키는 꺼내서 식혀주면 완성입니다. 

 

귀여운쿠키

 

처음엔 속으로 토끼는 조금 무섭다 싶었는데, 구워져서 나오니까 굉장히 귀여운 토끼쿠키가 만들어졌어요! 조카도 대만족인지 너무 귀엽다며 본인이 만든 쿠키를 들고 계속 감탄하더라구요!

 

 

 

아이가 만들어서 그런지 뭔가 더 귀여운느낌의 쿠키,

 

집에서쿠키만들기

 

제가 만든 쿠기는 그냥 동그란모양이라 토끼 옆에 있으니까 뭔가 엉성하네요!

 

간단한쿠키만들기

 

식감은 쫀득한 쿠키를 원했지만 바삭함에 더 가까운 쿠키였어요. 어머니는 쫀득보다는 이 스타일이 좋다고 하시네요. 이번 쿠키는 성공적이여서 만들고 나서 바로 다 사라졌답니다. (베이킹 성공은 결과물이 남아있는가 아닌가로 바로 알 수 있답니다!)

 

아이와함께

 

< 초코칩쿠키레시피 >

재료: 중력분100g, 베이킹파우더1.5g, 베이킹소다 1g, 소금0.5g, 버터50g, 설탕30g, 흑설탕40g, 올리고당 5g, 계란반개

 

1. 중력분100g과 베이킹파우더1.5g, 베이킹소다1g, 소금0.5g을 믹스해서 준비해둡니다.

2. 버터에 흑설탕40g, 설탕30g을 믹스 해 주다가 올리고당5g을 넣고 믹스해줍니다.

3. 잘 섞인 반죽에 계란반개를 넣고 다시 믹스해줍니다.

4. 1번에 준비했던 파우더를 3번반죽에 채에 걸러서 넣은 후, 믹스해줍니다.

5. 덩어리가 되기전에 초코칩 50g을 넣고 잘 섞이도록 믹스해줍니다.

6.냉장고에 30분정도 휴지시킨 후, 모양을 잡아줍니다.

7.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분정도 구워줍니다.

8. 다구워진 쿠키는 식혀주면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