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옥수수를 탐낸다! 옥수수 급여 괜찮을까?(feat.급여 주의사항)

 

고양이옥수수

 

여름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옥수수, 7월~9월은 옥수수 철로 알려져있습니다. 어른 아이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사람들이 좋아하는 옥수수!  고양이에게 급여해도 괜찮을까요?네! 고양이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도 옥수수 급여가 가능은 합니다.하지만, 큰 장점이 없기에 고양이가 매우 좋아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급여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럼, 고양이 옥수수 급여방법, 영양성분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고양이옥수수급여

 

옥수수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으로 그외에도 비타민 B1 B2 E 와 철분이나 칼륨 등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6는 피부,모질,각질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예방에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육식동물인 고양이에게는 곡물의 영양소는 필수 영양소가 아니기에 고양이의 체질이나 건강에 따라 급여를 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도 급여가 가능한데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양을 먹을 경우 탈수가 올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고양이 옥수수 급여시 주의사항>

 

고양이옥수수급여

 

-알레르기 반응 주의

사람도 알레르기가 있는것 처럼 고양이들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옥수수나 쌀등 곡물에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내는 고양이들이 있기에 처음 옥수수를 먹는 고양이들의 경우에는 적은양을 주어 다른이상이 없는지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눈가가 붓거나 빨갛게 변하거나 구토증상, 피부간지러움등의 반응이 나탈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곡물 알레르기가 반응이 있는 고양이라면 사료를 고를때 역시 곡물프리 제품을 선택해주어야합니다.

 

 

-첨가물(통조림 옥수수, 간이된 옥수수)주의

통조림이나 버터구이 등 간이 된 옥수수급여 하지 말아야합니다. 화학성분,염분등의 조미료가 가미되어있다면 고양이 건강에 좋지 못하기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고양이 주의

옥수수의 주성분이 탄수화물이며 당분이 많기에 비만이거나 당뇨가 있는 고양이들의 경우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옥수수수염차

 

-소화기가 안좋은 고양이 주의

육식이 주식인 고양이의 경우 탄수화물은 소화불량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옥수수에 있는 셀룰로오스는 제대로 씹어서 삼키지 않을 경우 소화가 잘 안됩니다. 그렇기에 평소에도 고양이가 음식소화에 약하다면 급여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이는 설사나 복통, 구토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화가 안되는 경우 옥수수알갱이가 화장실에서 바로 발견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옥수수 급여후 화장실 체크를 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삼킬때 주의

크기가 작은 옥수수 알갱이의 경우에 고양이가 씹지 않고 바로 삼킬 수 있으며 잘못하면 옥수수알갱이가 목에 걸려 위함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냥이옥수수

<고양이 옥수수 급여방법>

옥수수는 소량급여하는것이 좋으며 2~4알정도만 급여해주어야합니다. 또한,  급여시에는 간을 하지 않고 삶은 옥수수를 주어야하며(생옥수수는 급여하지 말아야합니다.) 이때 옥수수 중심하얀대나 심지는 제거 하고 급여해야합니다.특히, 오굿수 심지의 경우에는 부서진 조각이 고양이 장기로 넘어가면 손상을 주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급여시에는 옥수수 채로 급여하는 것이 아니라 알갱이를 떼어서 주어야합니다. 옥수수수염의 경우 변으로 배출되기에 삼켜도 큰 문제는 생기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반려묘옥수수

 

물감이 : 옥수수는 사람에게 양보한다냥!!

 

영양소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 사람들이 많이 먹는 간식이지만 고양이들에게는 장점이 별로 없는 간식에 속하는 옥수수, 고양이가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 집사에게 달라고 조르지 않는다면  굳이 옥수수를 급여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특히, 물감이의 경우에도 간식을 몇번 안씹고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소화불량 및 목에 걸릴수 있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니 그닥 주고 싶은 마음이 안생기더라구요~물론, 물감이는 사람음식은 줘도 안먹지만 말입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132

 

고양이가 밥그릇 옆에서 바닥 긁기, 덮기 시전을 하는 이유는?

고양이가 밥먹고 바닥을 긁기 혹은 잘먹던 주식캔을 안먹고 바닥을 긁기 행동을 하는 이유는? 집사님이시라면 꼭 보시는 고양이의 행동중 하나, 바로 고양이 바닥 긁기 행동인데요! 밥을 먹고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91

 

아침마다 일어나면 옆에서 자고 있는 고양이 행동분석!

고양이가 집사와 함께 이불 위에서 자는 이유는 뭘까요? 시크한 물감이도 자다 일어나면 어느새 옆구리나 다리 쪽에 붙어서 자고 있어, 최대한 안 움직이면서 자려고(움직이면 가

mulgammom.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