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사람이 먹는 우유 줘도 될까요?(feat.아기고양이 우유급여해도 될까?)

 

펫밀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우유 급여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사람들이 마시는 일반 우유를 아기 고걍이에게 먹이는 드라마나 영화를 옛날에 본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람이 먹는 우유를 고양이에게 줄 경우에는 고양이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친답니다. 배탈이 바로 날 수도 있으니 우유를 꼭 급여하고 싶다면 펫밀크 전용 우유를 급여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급여하면 안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고양이에게 급여하면 안되는 이유!>

 

고양이우유

 

고양이는 우유속에 있는 락토즈를 소화하는 효소인 락타아제가 없기에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먹으면 배탈,구토,복부팽만감, 설사,변지, 복통, 탈수, 피부간지러움, 방귀를 자주끼는 현상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유를 소량을 급여했을때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많이 주는건 고양이 건강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지방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우유(사람이 마시는)는 고양이 비만이나 췌장염등에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락토즈가 제일 큰 문제라고 한다면 락토프리 우유는 괜찮을까요? 사람이 마시는 락토프리 우유는 일반우유보다는 고양이가 소화시키기 편해하지만 락토프리 우유에도 락토오스의 성분이 남아있을수 밖에 없기에 예민한 고양이들에게는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유를 급여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바로 펫밀크를 급여하는것입니다. 

 

<펫밀크 장점은?>

펫밀크는 필수 급여는 아니지만 영양간식이라는 점에서 많은 집사분들이 고양이에게 급여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부한 영양

다양한 영양성분이 밸런스 있게 포함되어있어 면역력 증진 및 뼈건강,장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음수량증가

영양간식을 통해 부족한 음수량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가 부족할 경우에는 신부전, 비뇨기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에 고양이에게 충분한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고양이우유급여

 

<펫밀크 선택할때 주의사항은?>

락토프리인지 체크해야하며 지방은 적고 자일리톨 성분과 합성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골라야합니다. 특히, 합성첨가물은 고양이의 비만과 충치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고양이 펫밀크 급여시 주의사항은?>

신장질환이 잇는 고양이의 경우 펫밀크 급여시에 지방 1%미만의 펫밀크를 급여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성분이 충분한 건강에 좋은 펫밀크 이지만 고양이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 및 예민한 반응을 보일 수 있으니 첫 급여시에는 적은양을 급여하고 다른 이상이 없는지 지켜본후, 양을 늘려 급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급여후 바로 증상을 나타낼수도 있지만 급여후 12시간이 지나 나타날수도 있으니 하루정도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우유추천>

펫밀크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생각보다 많은 펫밀크가 있어 고르기가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마다 우유에 포함된 영양성분들이 조금씩 달라 반려묘 건강상태에 따라 도움이 되는 우유를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에버로그-면역력증진/ 마이베프 - 신장질환이 있는 고양이에게 급여가능/ 바이오펫츠- 신장과 면역력 증진/ 탐사펫밀크-뼈건강/ 듀먼- 관절건강,면역력증진,신장질환이 있는 고양이들에게 급여가능/ 아이펫밀크-저지방펫밀크,체중관리등 다양한 펫밀크 브랜드들이 있으니 검색해보고 급여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고양이영양간식

 

하지만 제일 증요한것은 기호성입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영양간식이라고 해도 고양이가 먹지 않으면 의미가 없답니다. 생각보다 잘 안먹는 고양이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물감이 역시 2~3가지 정도의 펫밀크를 시도해봤는데 냄새 몇번 맡고서는 바로 가버렸답니다. 될수있으면 샘플로 구매하셔서 급여해보고 추가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신나는 마음으로 여러개 구매했따가 지인분들 다 드리고 나중에는 샘플로 하나씩 구매했답니다.

 

<집사가 알아두면 좋은 고양이정보>

https://mulgammom.tistory.com/57

 

심쿵 고양이 훈련, 고양이 교육이 가능할까요? 고양이 손 내밀기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32

 

고양이가 밥그릇 옆에서 바닥 긁기, 덮기 시전을 하는 이유는?

고양이가 밥먹고 바닥을 긁기 혹은 잘먹던 주식캔을 안먹고 바닥을 긁기 행동을 하는 이유는? 집사님이시라면 꼭 보시는 고양이의 행동중 하나, 바로 고양이 바닥 긁기 행동인데요! 밥을 먹고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218

 

물감아 , 빵야 ! (feat.고양이 교육 빵야 부작용)

고양이훈련 빵야 한번 해볼래? 빵야하는 고양이 하지만 부작용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감이의 신기술 바로 빵야교육 후기입니다. 고양이 교육이라고 하기엔 그냥 인내심을 가지고 간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