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공놀이에 딱 좋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마따따비볼 장난감!

 

 

마따따비 장난감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캣닢과 마따따비(고양이 마약)는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고양이들에게 허락된 식물은 정해져 있는데 그중에서도 마약과 같은 효과를 가졌다고 하는 이 캣닢과 마따따비,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캣닢은 개박하의 꽃과 잎을 가루로 만든 타입이 흔히 알고 있는 캣닢이고 마따따비는 개다래나무의 목질부 부분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고양이 캣닢 사용법, 캣닢 부작용

 

 

고양이가 좋아하는 식물 캣닢, 물감아 어때?( 캣닢의 효능과 주의사항)

고양이가 좋아하는 식물 , 캣닢의 효능과 부작용? 얼마 전 물감이 주사 맞느라 병원을 갔었는데, 눈에 띄어서 사온 캣닢 가루:) 동물병원에서 산 거니까 괜찮겠지 라는 마음으로 구매했어요! 가��

mulgammom.tistory.com

 

캣닢에는 큰 반응은 없지만 그래도 마따따비 막대는 한동안 잘 가지고 놀아서 이번에 물감이 용품 살 때 마따따비볼을 구매했어요! 가격도 한 봉지에 1500원밖에 안 해서 무료배송 가격 애매할때 채우기 딱 좋더라고요! 마따따비볼은 굴려주기 좋아서 공을 좋아는 물감이에게 맞춤장난감이었습니다.

 

 

 

 

던져주면 잘 가지고 놀더라고요! 물론 던지면 쫓아가기만 하고 물어 오지는 않아 집사가 열심히 왔다 갔다 하면서 던져줘야 합니다. (아시는 분 반려묘는 강아지처럼 공 물어오는데, 영상 보여주시는데 너무 신기하면서 부럽더라고요.)

 

 

먼치킨

 

마따따비볼의 장단점은?

 

제가 구매한 마따따비볼은 ‘펫모닝 공 굴리는 고양이 마따따비볼’로 고양이들이 반응하는 천연물질이 포함되어있어 고양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여 활동력을 높여주고 식욕부진, 스트레스 해소, 심신안정, 우울증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양이의 발정기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귀여운고양이

 

 

총길이 약 3cm 내외로 마따따비와 전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한 봉지에 총2개의 마따따비볼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한봉지 금방 사라진다는 게 함정이에요. 저는 2 봉지 샀는데 현재 2개만 남아있습니다. 이사 갈 때 숨어있는 물감이의 장난감이 얼마나 발견될지 무섭습니다.

 

 

고양이장난감

 

시간이 지나면 향이 많이 날아가 반응이 없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위에도 언급했듯이 공처럼 가지고 놀기 때문에 향이 나면 더 좋아하지만 개봉한지 오래되어 냄새가 많이 없어져도 공처럼 잘 가지고 놀아요.

 

 

 

먼치킨고양이분양

 

 

빛의 속도로 달리는 박물감군, 이럴땐 정말 빠릅니다! 먼치킨이 느릴 거라는 편견을 없애주죠?

 

 

 

(빛의 속도로 널 따라 잡겠다냥!!!)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던져줬더니 갑자기 거울 뒤에 숨는 박물감( 숨바꼭질 엄청 좋아해요.) 공을 던지면 중간에 가로채려고 타이밍을 재는 중입니다. 빨리 던져달라고 재촉하는 눈빛에 좀 쉬고 싶었던 집사는 다시 공을 던지기 시작합니다.

 

 

고양이

 

옛다~ 코앞에 던져주니 킁킁거리면서 냄새 맡더니 또 빤히 쳐다봅니다.

 

 

귀여운고양이 짤

 

이번에는 멀리 터널 쪽으로 휙~ 던지니까 휙 달려가는 박물감군!

 

 

먼치킨고양이

 

(햡! 햡! 놓치지 않을거다냥!) 

 

 

냥 펀치를 이리저리, 짧은 다리로 축구하듯 휙휙 움직이는데 위치조절은 안되는지 자꾸 터널 아래 그리고 테이블 아래로 집어넣어 저를 귀찮게 하네요.(냥 펀치로 구석으로 볼을 날리면 꺼내는 몫은 집사의 몫!) 몇 번 꺼내서 던져주기 귀찮아서 자리에 앉아서 좀 쉬려니까 2차 눈빛작전을 실행하는 박물감군입니다.

 

먼치킨숏레그

 

빨강 터널 덕분에 빨강 조명을 받으며 저렇게 쳐다보니 좀 무서워지기 시작합니다. 던질 때까지 기다리겠다는 눈초리로 궁디를 씰룩거리며 절 노려봅니다.

 

 

한 20번 던져주니까 이제 좀 지겨웠는지 던져도 딴짓을 하기 시작하는 박물감군입니다. 

 

마따따비 고양이

 

티브이에서 보니까 놀아주고 나서는 보상 간식을 꼭 줘야 한다는데, 물감이가 공 쫓아다니더니 배고팠는지 아까 먹다 반 남긴 먹이퍼즐 간식을 꺼내먹더라고요. 

 

 

 

처음에는 먹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더니 이제 뚜껑여는건 순식간입니다. 양 조절을 위해 닭고기 트릿을 4 등분해서 2개를 주는 거라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잘 안 꺼내지나 봅니다. 요즘은 좀 적응했다고 이렇게 안 꺼내지면 그냥 뒤집어 버려서 다시 새로운 먹이퍼즐을 찾아야 할 듯싶어요.

 

 

공놀이도 하고 간식도 먹고 이제 할 거 다 하셨는지 문 앞에 턱 하니 자리를 잡아 휴식을 취합니다. 

 

 

다리짭은 먼치킨 고양이

 

1차전 공놀이는 이로써 끝났지만 조금 있다가 또 놀아달라고 쫓아다니면 전 또 공을 던지고 있겠죠? 집사의 일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나의 반려묘가 공놀이를 좋아한다면 마따따비볼을 좋아할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공을 잘 가지고 안논다 해도 향 때문에 흥미를 가질 수 있으니 고양이 용품 주문하실 때 보이면 한번 구매해보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나름 만족중이랍니다.

 

 

고양이 손 내밀기 교육 성공!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심쿵 고양이 교육 움짤

먼치킨 고양이 교육(고양이 훈련) 가능할까요? 귀여운 고양이 손 내밀기 오늘 물감이 손 내밀기 교육에 성공해서 검색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양이의 교육의 필요성과 �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 먹이퍼즐 장난감

 

 

고양이 먹이퍼즐 만들기 2탄! 다이소 1000원으로 고양이장난감만들기

고양이 먹이퍼즐 만들기 다이소에서 1000원이면 끝! 오늘은 다이소에서 1000원에 고양이먹이퍼즐 만들기 공유하겠습니다. 사실은 제가 만들거나 한건 없습니다. 1000원에서 2000원 고양이 먹이 퍼즐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