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 감자급여 가능한가요? 감자먹는 고양이?

 

고양이감자

 

감자는 다양한 요리로 가능한 맛좋은 인기만점 야채입니다. 그냥 삶아먹어도 맛있지만 감자튀김은 먹어도 먹어도 안질리는 맛, 그렇다면 고양이들은 감자 좋아할까요? 물감이의 경우에는 급여해도 잘 먹지 않습니다. 물감이는 사람이 먹는 음식은 닭고기 빼고는 다 안먹는듯 합니다. 확실히 어렸을때 다양한 음식을 체험하게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가 감자 줘도 될까요?

네, 고양이에게 감자를 급여해도 괜찮습니다. 특히, 적당량 급여는 고양이에게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양이감자급여

 

감자에는 비타민C,비타민B6,마그네슘,철분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적당량의 감자급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변비가 있는 고양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콜레스테롤,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 감자급여 주의사항?

 

고양이감자주의사항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가있는 감자는 고양이가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을 소화를 잘 못시켜 건강에 좋지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루 급여량을 지켜서 급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에게 감자를 급여할때에는 감자의 껍질이나 싹을 잘 제거 후 급여해야합니다.

 

감자의 새싹,뿌리, 껍질에는 독소가 들어가 있어 고양이가 섭취했을때에는 구토나 설사, 위장염, 장폐색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자 알레르기에 주의해야합니다. 드물게 감자를 먹은후 알레르기 증상(구토,설사,가려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첫 감자 급여시 고양이가 이상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동물병원에가서 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감자급여 방법 및 급여량?

고양이 감자급여량은 하루 총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급여해야하며(특히,과체중의 고양이) 감자를 간식으로 줄때는 다른 간식은 적게 주어 칼로리의 맞추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대략 삶은 감자의 1~2cm의 감자조각을 작게 잘라 주거나 으깨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고양이에게 감자를 급여할때에는 간을 하지 않고 삶아서 주되 싹,뿌리,껍질은 제거하시고 삶아서 급여하셔야합니다. 사료위에 으깨서 올려주면 고양이들이 잘 먹습니다.

 

고양이감자급여량

 

고양이 감자 꼭 급여해야할까?

고양이에게 감자는 필수급여는 아닙니다. 그렇기에 고양이가 좋아한다면 간식으로 주어도 괜찮지만 굳이 먹이려 노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감자에 있는 영양성분은 대부분 사료나 다른 고양이간식에서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에 너무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양이 고구마 먹어도 될까?>

https://mulgammom.tistory.com/284

 

맛있고 달달한 고구마! 고양이가 먹어도 될까요?

맛좋고 영양가 좋은 고구마 고양이 급여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가 고구마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인 고양이 중에 고구마를 엄청 좋아하는 고양이가 있다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132

 

고양이가 밥그릇 옆에서 바닥 긁기, 덮기 시전을 하는 이유는?

고양이가 밥먹고 바닥을 긁기 혹은 잘먹던 주식캔을 안먹고 바닥을 긁기 행동을 하는 이유는? 집사님이시라면 꼭 보시는 고양이의 행동중 하나, 바로 고양이 바닥 긁기 행동인데요! 밥을 먹고

mulgammom.tistory.com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