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이가 엉덩이를 자꾸 들이미는 이유?

 

고양이똥꼬

 

고양이는 사람과 소통할때 소리와 몸짓을 이용해 소통합니다. 다양한 고양이의 몸짓에 각기 다른 의미가 숨어있는데, 그중에서도 고양이가 똥꼬를 들이미는 행동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엉덩이

 

물감이 역시도 자고 있을때 갑자기 똥꼬를 엉덩이 팍 들이밀어 자는 저를 깨운적도 많답니다. 이런 행동이 어이없으면서도 왜이럴까 싶은 의문이 들때도 많은데 오늘은 그런 고양이의 엉덩이를 탁 하고 위로 들면서 슬슬 밀어내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고양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 걸까요?

 

 

<고양이가 엉덩이를 보여주는 의미>

1. 보호의 의미

고양이가 무언가를 지키고자 할때에 이런 행동을 보입니다. 소중하게 지키고자 하는것들을 자신의 뒤로 보내 지키려고 하는것이 엉덩이를 들이미는 것처럼 보일 수 도 있답니다. 지켜주기 위한 엉덩이들이밀기라니 너무 귀엽지 않습니까?

 

고양이애정표현

 

작은 몸으로 큰 집사를 지키겠다고 아등바등 엉덩이를 흔들며 들이미는 모습은 너무 치명적인 매력적이랍니다.

 

2.사랑해달라는 의미

고양이가 똥꼬를 보이며 엉덩이를 들이미는 행동은  궁디팡팡 똥꼬팡팡을 해달라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른 애교들도 함께 볼 수 있는데 얼굴을 마구 문지르거나 꾹꾹 발을 발을 누르기도 한답니다. 이럴때에는 궁디팡팡,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며 부드럽게 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궁디팡팡을 싫어하는 고양이들도 있는데 이럴때는 억지로 궁디팡팡은 해주지 말아주세요. 재미있게 놀아주며 고양이와 소통해주면 고양이는 만족해 할거예요.

 

3.인사의 의미

고양이는 냄새를 통해서 정보를 많이 얻습니다. 그렇기에 고양이끼리는 서로 엉덩이 냄새를 맡으며 인사를 합니다. 고양이가 집사의 얼굴에 엉덩이를 들이민다면 이는 자신의 소개를 하며 나는 오늘의 기분은 이렇고 등등 자신의 인사를 하는 긍정의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같은 맥락으로 신뢰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고양이는 신뢰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등과 엉덩이를 보여주려 하지 않습니다. 고양이가 무방비 상태로 똥고를 보여준다는 것은! 집사 너를 신뢰한다 ~ 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4.소유의 의미

고양이는 내꺼다 라는 의미에서 똥고를 들이밀기도 합니다. 고양이 엉덩이에서는 페로몬이 나오는데 엉덩이를 들이대면서 페로몬을 묻혀서 영역표시를 하는겁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행동을 자주 보이는 고양이라면 소유욕이 강한 성향의 고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사 넌 내꺼! 이렇게 표현하는 고양이, 머리를 쿵 하고 박는것도 귀여운데 궁디는 좀 더 직접저긴 표현(?)을 하는것 처럼 느껴지더라구요! 

 

고양이키우기

 

<고양이의 속살! 똥꼬를 보여주는것은?>

고양이가 엉덩이를 들이미는 것은 대부분이 긍정,신뢰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는 찾기 힘들정도로 이 행동은 그린라이트 신호! 고양이가 집사를 너무 사랑한다는 표현이니 만약 고양이가 이러한 행동을 한다면 사랑스럽게 쳐다보며 쓰담해주며 대꾸해주시면 고양이가 더 행복해 할 겁니다. 

 

오늘은 고양이 행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의 행동은 이해하기가 어려울때가 많지만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려 노력하다보면 왜 그러는지 조금씩 알아갈 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다른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물감이와 행복한 하루 다른이야기들-

고양이가 삐졌을때 하는 행동은?

https://mulgammom.tistory.com/419

 

고양이가 삐졌을때, 마음에 상처를 입었을때 하는 행동?

고양이가 마음에 상처를 입었을때, 삐졌을때 하는 행동? 고양이들 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집사에게 하는 행동도 다르지만 알아두면 좋은 고양이들이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때 하는 대표적인 행동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가 나를 쳐다보는 이유는?

https://mulgammom.tistory.com/320

 

고양이가 나를 빤히 쳐다보는 이유가 뭘까?

반려묘와 함께 있다보면 한번씩 느끼게 되는 고양이의 눈길, 우리 고양이는 왜 나를 빤히 쳐다보고 있는걸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는 고양이들의 감시하는 눈초리! 낮

mulgammom.tistory.com

 

고양이가 이물질 섭취했을때에는?

https://mulgammom.tistory.com/94

 

고양이가 이상한걸 먹었어요! <고양이 이물질 섭취시 주의사항과 대처방법>

고양이 비닐, 실, 깃털등등 이물질을 섭취했을때 대처방법과 주의사항!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고양이들의 돌발행동에 놀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이물질 섭취로 놀란경험을 하

mulgamm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