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영양제 고양이 필수 영양제일까? 급여해야하는 이유, 관절영양제 추천

 

먼치킨고양이

 

고양이들의 경우 높은곳에서 아래로 뛰어 내려가거나 반대로 높은곳으로 올라가는 행동을 많이 하는만큼 관절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만큼 관절에 무리가 가기 쉽기에 꾸준한 관절 건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고양이관절

 

물감이 역시 급여가 가능한 개월이 되자마자 꾸준하게 관절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중인데, 아무래도 먼치킨 고양이다 보니 관절영양제 급여는 필수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고양이 관절 영양제 필수 일까?>

고양이의 특성상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기에 관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관절영양제를 통해 관리를 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고양이가 이미 다리에 이상증상(절뚝거리거나 점프할때 움찔 하는행동)이 보인다면 관절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음으로 치료를 먼저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고양이관절관리

 

또한,회복이 조금 되었다 해도 이미 문제가 생긴 관절은 완벽하게 회복되기 힘들다고 합닏.그렇기에 관절관리는 치료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주어야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약한 묘종

먼치킨고양이, 스코티시폴드 같은 관절에 약한 고양이들은 특히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스코티시폴드와 같이 유전적 골연골 이형성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은 경우 발병후 통증으로 아파서 움직이기 힘들어하기에 꾸준한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먼치킨 고양이들의 경우 특유의 짧은 다리로 관절에 무리가 가기쉬워 골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이 생길 확률이 높아 적절한 운동과 영양제로 관리가 필수랍니다.

 

-노령묘

고양이들도 나이가 들면 사람처럼 노화로 인해 관절,근육등이 약해집니다. 그렇기에 움직임이 적어지고 점프를 잘 못하게 되며 그루밍을 하는것도 힘들어 하는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이런경우에는 진통제처방과  관절영양제, 적절한 마사지와 찜질을 해주며 관리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 관절 영양제 고르는 방법?>

-영양제 성분 확인은 필수

고양이 관절 영양제를 구매할때에는 영양제 안에 들어있는 성분을 잘 살펴보고 구매, 급여하시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관절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들로는 오메가-3,글루코사민,보스웰리아,난각막,MSM(메틸설포닐메탄),콘드로이친으로 함유량 을 살펴보고 구매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합성첨가물 확인

고양이들의 기호성을 위해 합성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영양제의 경우 매일같이 급여를 하여야 하기에 합성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영양제를 급여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양이 관절영양제 올바른 급여방법?>

관절영양제에 있는 영양소는 빛,수분,공기에 의해 파괴될 수 있음으로 개별포장이 아닌 영양제의 경우에는 보관을 철저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양이 몸무게에 맞는 제품의 적정 급여량을 지켜 급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관절영양제

 

<고양이 관절영양제 효과 있을까?>

고양이에게 꾸준한 관절 영양제 급여는 연골회복,관절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이 약해져서 생기는 통증에도 효과적이며 활동성이 더 많아지고 절뚝거림등의 증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미 전보다 관절이 많이 약해진 상태의 경우에는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주워야합니다. 

 

고양이들도 아프면 높은곳에서 안뛰어내일려고 하고  점프도 멈칫멈칫 합니다. 이럴때 디디고 내려올 수 있는것들을 데어주거나 바닥에 쿠션감있는 패드를 깔아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적절한 사냥운동을 통해 무리가지 않는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다고합니다.

 

물감이는 현재 프로덴글루코사민을 먹고 있는데, 전에는 코세퀸이나 38.5도씨 글루코사민을 먹였는데 그중에서도 코세퀸을 제일 오래 급여했습니다. 가격대비 제일 효과가 좋았던 제품으로 기억됩니다. 물감이의 경우 가끔 팔을 터는듯한 행동을 하는데 급여후에 팔을 터는 횟수도 확실히 줄어들었고 전에는 안하던 점프도 좀 하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 꾸준히 급여중이랍니다.

 

 

https://mulgammom.tistory.com/546

 

나도 브이 할 수 있다냥!(feat.심심한 집사와 놀아주는고양이)

고양이 브이를 교육시키는 집사와 놀아주는 냥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감이의 신기술(?) 브이 교육 사진을 올려봅니다. 강아지들 브이가 너무 귀여워서 물감이도 시키고 싶은데, 수염땜에 늘

mulgammom.tistory.com

 

https://mulgammom.tistory.com/482

 

프로덴 글루코사민 ! 먼치킨고양이 필수 관절영양제

먼치킨고양이 필수, 관절영양제 프로덴 글루코사민 지난번 고양이박람회에서 구매해온 프로덴 글루코사민 관절영양제를 꾸준히 급여중인데, 물감이의 경우 몸무게별 급여시 1/2~1스푼 급여중인

mulgammom.tistory.com

 

 

댓글